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아시아, 남미국가, 유럽지역으로의 해외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불의의 사고에 대한 대비책으로 여행자보험 인터넷가입을 적극 추천합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꼭 가격비교를 해보고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관련 제한이 완화되면서 국내외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 손해보험업계에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자 보험 고객 유치를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해외 여행자보험 상품들이 다른 보험들에 비해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보험사마다 제공하는 상품의 보장 범위와 보험료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다양한 곳을 비교하신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조건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휴가 시즌 동안 해외여행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보험사들이 다양한 여행자 보험 상품들을 선보이며 경쟁하고 있는데요. 특히 보험료를 크게 인하하거나 환급해 주는 방식의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여행객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필요 이유
여행 중에는 질병뿐만 아니라 상해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 의료비와 상대방에게 입힌 손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 상품인 "여행자보험"은 보통 여행을 떠나기 전에 미리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장 기간은 여행 일정과 같으며, 국내외 여행 중 발생 가능한 여러 위험 상황으로부터 보장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보험 상품이며, 일부 사람들은 회사 업무로 인한 해외 출장 시에도 이 보험에 가입하곤 합니다.
또한, 예상치 못한 사고로 인해 지출이 늘어나는 경우나 건강 문제로 인해 의료비가 발생하는 경우뿐만 아니라 소지품 분실 등 여러 상황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하게는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의료비나 도난 같은 사고로 입은 피해 금액 및 타인에게 가한 손해배상금 등을 약정한 범위 안에서 보상해 줍니다.
여행자보험 인터넷가입 어디가 좋나요?
시중에는 여행자보험을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는 보험사가 매우 많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보험사가 있습니다. 각 보험사별로 준비해 놓은 여행자 보험 상품의 특징과 차별점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곳으로 여행자보험 인터넷가입을 알아보신다면 보다 안전하고 든든한 여행이 되실 겁니다.
- 카카오페이 여행자보험
- KB손해보험
- 삼성화재 디렉트 해외 여행자 보험
- 캐롯손해보험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여행자 보험 상품은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해외 여행자보험 상품으로 확인되는데요.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작년 6월부터 사고 없이 보험기간이 만료되면 보험료 일부를 환급받는 여행자 보험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특징은 사고 없이 만기가 되면 납부한 보험료의 10%를 환급해 주는 상품으로, 출시한 지 1년 만에 가입자 수 130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4월 KB손해보험에서도 귀국 시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KB해외여행보험' 상품에 가입하시면, 사고 발생 여부와는 관계없이 보험금의 10%를 KB포인트로 환급해 드립니다.
보험료를 애초에 할인해서 판매하는 상품들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삼성화재 디렉트 해외여행보험에 함께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두 명이 함께 가입하면 10%, 세 명이 가입하면 15%, 네 명 이상이 가입하면 20% 씩 할인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캐롯손해보험은 환급과 할인을 모두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한 고객이 사고 없이 돌아오면 납입한 보험료의 10%를 캐롯 포인트로 환급해 주는 것입니다.또한,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조기예약 할인 제도를 시행하여, 출발일을 기준으로 7일 이전에 보험에 가입할 경우 보험료의 3%를 할인해 주는 혜택도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단체로 가입하게 되면 사람 수에 따라 최고 20% 만큼 보험료 절약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여행자 보험 변경 사항
본문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여행자 보험"은 여행 도중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손실들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사고로 인한 사망, 질병, 부상, 소지품 파손, 타인에 대한 배상 책임 등 다양한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여행자들이 가입하는 것입니다. 올해 4분기에는 여행자 보험 시장 내에서의 경쟁이 더욱 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비행기가 취소되거나 연착될 때 별도의 복잡한 서류 제출 없이도 빠르게 보상받을 수 있는 해외 여행자 보험 특별약관 상품 개발이 임박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인천국제공항에서 운항하는 국제선 여객기가 취소되거나, 출발이 2시간 이상 미뤄질 경우에는 지연된 시간에 따라 미리 정해진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보상 금액은 항공기가 2시간 연착되면 4만 원이 지급되고, 이후에는 지연 시간에 따라 추가 보상금이 결정됩니다. 또한, 네이버페이가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해외 여행자보험 가격비교 및 추천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항공기 결항이나 지연에 대한 보상 상품과 함께 가입 플랫폼도 다양해지면서 앞으로 여행자보험 인터넷가입 시장은 더욱 확대되어 소비자들은 선택에 폭이 더욱더 넓어질 것이라고 합니다.